한빛 미디어에서 진행하는 나는 리뷰어다 7월 이벤트에 당첨되어 리뷰를 쓴다.
여러개의 책이 있었는데 무슨 책을 고를까 고민을 했다. 3권을 고를수 있었는데 프로그래밍 관련 책 2권과 육아서적(?) 1권을 골랐다. 당첨은 3권중 어떤 책이 올까 궁금했었는데 당첨 내역에 "굴리굴리 프렌즈와 함께하는 그림찾기" 라고 되어있어서 "프로그래밍 책은 피했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지후하고 같이 해볼수 있을것 같아서 였다. 책 구성이나 내용에 대해서는 미리 알아보지는 않았다. 그래서 "그림찾기" 라고 되어있어서 숨은그림 찾기 책인가 보다 라는 추측만 했다. 책 표지와 뒷변은 위와 같이 생겼다. 굴리굴리가 캐릭터 이름인줄 알았는데 작가의 닉네임이었다. 앞 표지에 보면 김현(굴리굴리) 라고 되어있다. 홈페이지도 있다. http://www.goolygooly.com 에 가보면 작가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알수 있다.
이책에 나오는 굴리굴리의 프렌드들은 로이(표지의 노란 오리), 데이지(돼지), 루피(표지의 파랗게 생긴애), 포비(표지에 녹색 개구리)가 나온다. 꼭 이 4개의 캐릭터만 나오는것은 아니고 아기자기한 소품과 같은 그림들로 책 한페이지 한페이지가 채워져있다.
책 내용을 살펴보면 이렇게 2개의 페이지에 걸쳐서 그림이 그려져 있다. "그림찾기" 이긴 하지만 내가 생각한 숨은 그림 찾기만 있는것은 아니었다. 그점이 이 책의 중요한 특징이라고 생각이되었다. 숨은 그림 찾기는 너무 흔하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그림을 찾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렇게 그림을 찾긴 하지만 1개가 아닌 여러개를 찾는 방법이 그중 하나이다. 실제로 지후랑 같이 책을 볼대 숨은 그림 찾는 페이지보다는 이렇게 그림을 개수만큼 찾는 페이지를 더 관심있어 했다.
다음은 조각을 구성하는 페이지 이다. 난이도가 어려운것은 아닌데 이런 방법으로 그림을 찾는것을 처음 해보는 지후에게는 좀 어려웠다. 유형을 살펴보니 실제로 틀린 그림 찾는 페이지하고 위에서 설명한 개수만큼 동일한 그림을 찾는 페이지를 제일 관심있어했다. 이 외에도 그림은 갖지만 색깔만 달리해서 그림을 찾는유형도 있다. 아마도 전에 해본것에 대해서는 익숙해서 좋아하는데 처음 본것에 대해서는 생각을 더 해야 된다는것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는것 같았다. 아직 모든 페이지를 같이 해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한페이지 한페이지 같이 해나가면 아이가 생각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이 된다.